1953년 영국에서 로라와 버나드가 창업.
런던에서 원단 프린트 사업을 시작한 로라와 버나드는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헵번의 스카프 룩에 영감을 받아 로라애슐리 스카프를 본격적으로 제작한다.
이후 제품의 폭발적 관심과 함께 유럽 주요 도시를
포함해 미국, 호주 등으로 진출한다.
초기 매출액 2천파운드에서 8천파운드로 4배 증가.
처음으로 패션 디자이너를 채용해 셔츠, 치마 등 빅토리아 시대에서 영감을 얻은 나이트드레스를 출시.
로라애슐리 상품을 독점 판매하는 매장을 오픈한다.
1970년대는 로라애슐리의 본격적인 사업 확장 시기이다. 매출액은 5백만 파운드로 급상승하였고, 이에 직원수는 1천여 명으로 증가했다. 뛰어난 수출업적으로
여왕상(The Queen's Award)을 수상한다.
극동, 스칸디나비아, 남미 등 전 세계로 프랜차이즈를 확장. 다양한 제품 라이선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2007년에는 영국 내에서 홈 앤 가든상(Home and Gardens)을 수상한다.
로라애슐리는 사업 영역의 확장을 위해 2014년 Belsfield Hotel 오픈을 시작으로 2017년 7월에는 "Laura Ashley Tea Room"을 최초로 오픈한다.
2010년 (주)로라애슐리코리아 법인 설립해 한국 시장을 진출하여 2019년에는 로라애슐리에 관한 국내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권을 체결한다.
로라애슐리는 2021년 봄, NEXT와 파트너십을 맺고 영국 전역의 온라인 및 매장에서 홈 컬렉션을 다시 선보인다.
런던에서 원단 프린트 사업을 시작한 로라와 버나드는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헵번의 스카프 룩에 영감을 받아 로라애슐리 스카프를 본격적으로 제작한다.이후 제품의 폭발적 관심과 함께 유럽 주요 도시를 포함해미국, 호주 등으로 진출.
초기 매출액 2천파운드에서 8천파운드로 4배 증가. 처음으로 패션 디자이너를 채용해 셔츠, 치마 등 빅토리아 시대에서 영감을 얻은나이트드레스를 출시. 로라애슐리 상품을독점 판매하는 매장을 오픈한다.
1970년대는 로라애슐리의 본격적인 사업 확장시기이다. 매출액은 5백만 파운드로 급상승 하였고, 이에 직원수는 1천여 명으로증가했다. 뛰어난 수출업적으로여왕상(The Queen's Award) 수상.
극동, 스칸디나비아, 남미 등 전 세계로프랜차이즈를 확장. 다양한 제품 라이선스프로젝트를 진행한다. 2007년에는 영국 내에서홈 앤 가든상(Home and Gardens) 수상.
2010년 (주)로라애슐리코리아 법인 설립해한국 시장을 진출하여 2019년에는 로라애슐리에 관한국내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권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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